백종원 중국집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꿀같은 포인트
백종원 중국집 볶음밥 레시피입니다. 집에서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요리 중의 하나가 바로 볶음밥이죠. 반찬 하기 귀찮은 날이나 아이들 밥 후다닥 차려줄 때 볶음밥만 한 메뉴가 없는 것 같아요.
이번에 소개할 볶음밥은 중국집 볶음밥 만드는법인데요. 밥알을 잘 살려서 만드는게 키 포인트랍니다. 백선생님이 알려주시는 중국집 스타일로 만들어 먹는 볶음밥 레시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어요.
백종원 중국집 볶음밥
재료
밥 1공기
계란 3개
대파 1컵
식용유
간장
소금
후추
잘게 썬 당근 한 줌
만드는 방법
우선 볶음밥 만들 때 중요한 건 바로 밥입니다. 가장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즉석밥을 이용하는 것인데요.즉석밥은 데우지 말고 그대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만약 만들어 놓은 밥이 있다면 미리 접시에 넓게 펴서 식혀주세요.
팬에 기름을 넉넉히 부어줍니다.
대파 얇게 송송 썰어서 한 컵 넣어주고 파가 완전히 익기 전에 파향이 솔솔 우러나오면 팬 한쪽으로 밀어주세요.
공간이 생긴 팬에 계란 3개를 넣어줍니다. 고기를 넣지 않아서 계란을 3개나 깨어 넣었어요. 계란의 양은 개개인마다 알맞게 조절해도 좋습니다.
당근은 잘게 썬 것 한 움큼만 파기름 쪽으로 넣어줍니다. 계란을 스크램블 하듯 저어주세요.
계란이 잘 익으면 재료들을 다 같이 섞어 볶습니다.
진간장 약간만 팬에 넣어 누른 향이 나도록 해주세요. 진간장을 너무 많이 넣으면 밥이 죽이 되니까 조금만 넣습니다.
재료들 위로 밥을 넣어 볶아주는데 여기에서 백쌤은 국자를 사용해서 밥을 알알이 만들어주었습니다. 불은 센불로 유지하는데 밥을 볶을 때 탈 수 있으니 바깥으로 빼서 알알이 볶아주다가 다시 불에 올리면서 볶으면 좋습니다.
간은 소금으로 해주고 후추는 살짝만 넣어줍니다.
참기름은 넣은지 안 넣었는지 모르게 아주 소량만 넣어주세요. 약 1/2 수저도 안 되는 양을 살짝만 넣어 섞어주고 완성합니다.
낱알 낱알 잘 볶아진 중국집 볶음밥이 완성되었어요. 보기에도 윤기가 자르르하고 밥알이 살아있는 게 보이는데요. 한그릇 뚝딱 먹을 수 있는 비주얼입니다.
★백종원 중국집 볶음밥의 중요한 포인트★
- 계란을 파기름에 먼저 익혀서 밥을 넣고 볶는점.
- 즉석밥을 그냥 사용하거나 밥을 쟁반에 식혀서 넣어준다는 점.
- 불은 센 불을 유지하면서 기름의 느끼한 맛을 날려주는 점.
이렇게 포인트를 잘 알고 만들어 주면 집에서 중국집 볶음밥을 먹을 수 있답니다. 쉽게 만들 수 있는 볶음밥 레시피인데요. 주말에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 같네요. 백종원 중국집 볶음밥 맛있게 드세요.
백종원 중국 집 볶음 밥 영상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