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계란장조림 만드는법 꽈리고추 넣어 만든 레시피
계란장조림은 무난하면서 맛있는 밥반찬 요리 중의 하나입니다. 유튜브에서 백종원 레시피 보고 따라서 만들어봤는데 역시 믿고 먹는 레시피였어요.
밥반찬으로 먹기 적당하고 반찬 없을때 넉넉하게 만들어서 먹으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백종원 꽈리고추 계란장조림이었습니다. 만들기는 크게 어렵지 않고 계란만 잘 삶아서 간장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백종원 계란장조림 꽈리고추 넣어 만든 레시피 살펴보겠습니다.
백종원 계란장조림
재료
삶은 계란 10개
꽈리고추 15개
통마늘 12개
진간장 1컵
설탕 50ml
물 2컵 반
물엿 3 수저
소금, 식초
만드는 방법
계란은 미리 꺼내놨습니다.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서 만들면 삶으면서 계란이 깨지기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실온에 놔두었습니다.
꽈리고추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합니다. 꽈리고추는 물기를 닦아주고 포크나 이쑤시개로 콕콕 찔러 구멍을 몇 군데 뚫어줍니다.
통마늘은 슬라이스로 잘라주는데 2-3 등분 정도 잘라줍니다.
계란은 소금 1 수저 정도와 식초 약간 넣어 약 15분 이내로 삶아서 찬물에 담가줍니다. 찬물에 한 5분 정도 담가준 뒤 껍질을 상처 없이 제거합니다. 상처가 나면 장조림 할때 보기가 안예쁘니까 가능하면 상처없이 준비합니다. 노른자가 튀어나오거나 계란이 찢어진 것은 따로 빼주고 장조림 만들 때 넣지 않습니다. 간장물이 지저분해지기 때문입니다.
간장은 진간장이나 양조간장을 사용합니다. 간장은 1컵 넣어주고 설탕을 1/4컵 넣습니다. 물엿을 3 수저 넣고 물은 2컵 반 넣어서 불을 켜고 끓입니다. 단맛은 취향에 따라 적절히 가감해줍니다.
간장물이 끓으면 삶은 계란을 넣어줍니다. 튀지 않게 조심해서 살포시 넣어줍니다. 계란에 간장물이 골고루 스며들도록 잘 굴려주면서 끓입니다.
약 20분 정도 중불로 끓이고 적당히 색깔이 들면서 국물이 원하는 만큼 졸아들면 꽈리고추와 마늘을 넣고 1분만 더 끓인 뒤 불을 꺼줍니다.
계란 모양을 보면 매끈하게 상처 없이 깐 것과 상처 난 것을 비교하면 확실히 상처 있는 게 안 예쁘죠. 계란 깔 때 조심히 잘 까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릇에 백종원 계란장조림을 담아주고 국물과 함께 밥이랑 먹습니다. 밥반찬으로 제격이고 주말에 밥반찬 만들어 놓기 좋은 메뉴입니다. 꽈리고추의 칼칼한 맛과 향긋한 맛이 계란과 먹으면 잘 어울렸어요. 백종원 계란장조림 꽈리고추 넣어서 넘 잘 먹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종종 만들어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