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백종원 계란장조림 만드는법 꽈리고추 넣어 만든 레시피

별빛로니 2020. 9. 19. 22:20
반응형

 

계란장조림은 무난하면서 맛있는 밥반찬 요리 중의 하나입니다. 유튜브에서 백종원 레시피 보고 따라서 만들어봤는데 역시 믿고 먹는 레시피였어요.

 

밥반찬으로 먹기 적당하고 반찬 없을때 넉넉하게 만들어서 먹으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백종원 꽈리고추 계란장조림이었습니다. 만들기는 크게 어렵지 않고 계란만 잘 삶아서 간장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백종원 계란장조림 꽈리고추 넣어 만든 레시피 살펴보겠습니다.

 

 


백종원 계란장조림

 

재료 

삶은 계란 10개

꽈리고추 15개

통마늘 12개

진간장 1컵

설탕 50ml 

물 2컵 반

물엿 3 수저

소금, 식초

 

 

 

만드는 방법

 

계란은 미리 꺼내놨습니다.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서 만들면 삶으면서 계란이 깨지기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실온에 놔두었습니다.

 

 

 

꽈리고추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합니다. 꽈리고추는 물기를 닦아주고 포크나 이쑤시개로 콕콕 찔러 구멍을 몇 군데 뚫어줍니다.

 

 

 

통마늘은 슬라이스로 잘라주는데 2-3 등분 정도 잘라줍니다. 

 

 

 

계란은 소금 1 수저 정도와 식초 약간 넣어 약 15분 이내로 삶아서 찬물에 담가줍니다. 찬물에 한 5분 정도 담가준 뒤 껍질을 상처 없이 제거합니다. 상처가 나면 장조림 할때 보기가 안예쁘니까 가능하면 상처없이 준비합니다. 노른자가 튀어나오거나 계란이 찢어진 것은 따로 빼주고 장조림 만들 때 넣지 않습니다. 간장물이 지저분해지기 때문입니다.

 

 

 

간장은 진간장이나 양조간장을 사용합니다. 간장은 1컵 넣어주고 설탕을 1/4컵 넣습니다. 물엿을 3 수저 넣고 물은 2컵 반 넣어서 불을 켜고 끓입니다. 단맛은 취향에 따라 적절히 가감해줍니다.

 

 

 

간장물이 끓으면 삶은 계란을 넣어줍니다. 튀지 않게 조심해서 살포시 넣어줍니다. 계란에 간장물이 골고루 스며들도록 잘 굴려주면서 끓입니다.

 

 

 

약 20분 정도 중불로 끓이고 적당히 색깔이 들면서 국물이 원하는 만큼 졸아들면 꽈리고추와 마늘을 넣고 1분만 더 끓인 뒤 불을 꺼줍니다.

 

 

 

계란 모양을 보면 매끈하게 상처 없이 깐 것과 상처 난 것을 비교하면 확실히 상처 있는 게 안 예쁘죠. 계란 깔 때 조심히 잘 까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릇에 백종원 계란장조림을 담아주고 국물과 함께 밥이랑 먹습니다. 밥반찬으로 제격이고 주말에 밥반찬 만들어 놓기 좋은 메뉴입니다. 꽈리고추의 칼칼한 맛과 향긋한 맛이 계란과 먹으면 잘 어울렸어요. 백종원 계란장조림 꽈리고추 넣어서 넘 잘 먹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종종 만들어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