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썸가이즈는 차태현, 김동현, 오상욱, 이이경, 신승호가 출연하는 tvN 일요예능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문화, 예술, 음식 등등 빙고게임을 통해서 대결을 펼치며 알아보는 프로그램인데요. 1박 2일을 연출했던 류호진 PD의 새로운 예능이기도 합니다.
오늘 방송은 전라남도 전통주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는데, 게스트로 추성훈이 등장하며 게임에 재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추성훈은 같은 운동선수인 김동현, 오상욱을 선택해서 핸썸 팀을 이뤘고, 배우 차태현, 이이경, 신승호가 가이즈 팀을 이뤄 대결 레이스를 펼치게 됩니다.
오늘 전라남도 전통주 레이스를 펼치며 함께 먹으면 맛있는 안주와 음식을 곁들일 예정인데요. 차태현 팀이 찾아갔던 장소와 전통주는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핸썸가이즈 강진 소주 연탄불고기 가이즈 팀 |
2. 핸썸가이즈 영암 약주 삼촌카세 차태현 이이경 시신승호 팀 |
핸썸가이즈 강진 병영소주 양조장 보리소주 병영서가네 연탄불고기 차태현 이이경 신승호
강진 병영소주 양조장(병영주조)은 김견식 님이 운영하던 곳이었는데, 작년에 작고 하시고 자녀 분들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진은 보리가 많이 생산되는 곳으로 지역 주민들은 보리를 이용해서 전통방식인 소줏고리로 만들어 먹었다고 합니다.
과거 양곡 관리법 시행으로 술 제조가 금지된 이후 다시 김견식 님이 명맥을 이어 복원해서 전통 명주가 살아나게 되었습니다.
가이즈 팀은 문제를 맞춰서 빙고를 획득했고, 병영소주와 어울리는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됩니다. 이곳은 병영 서가네고요. 연탄불고기 맛집이라고 합니다.
멤버들은 연탄불고기 한정식 한상을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는데요. 다음 어느 장소는 영암으로 선택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맛봤습니다.
핸썸가이즈 영암 월출도가 보라 약주 탁주 전통주 차태현 이이경 신승호
두 번째 장소 영암에 도착한 가이즈 팀은 약주를 만드는 월출도가를 찾아갔습니다.
사장님은 우연히 방문한 청도에서 전통주에 빠져 술을 만드는 일을 걷고 있다고 합니다. 영암 월출도가에서는 자색고구마를 이용한 약주를 만들고 있는데요. 깔끔한 약주와 탁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바로 만든 보라 탁주를 시음해보는 멤버들은 무청, 껍질편육, 동치미를 안주삼아 맛을 봤는데요. 산미가 목젖을 치고 상큼함이 뒤따라 온다며 인기가 많겠다고 칭찬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약주를 맛본 맴버들은 포트 와인 맛이 난다고 말했고, 끊임없이 술을 맛보게 하는 삼촌카세의 시음에 웃음을 유발했습니다.
월출도가에서 문제를 틀린 멤버들은 영암에 도착한 핸썸 팀을 보고 움직였는데요. 다시 해남으로 향하는 멤버들! 과연 누가 이길지 궁금해집니다.
이상 오늘 방송된 핸썸가이즈 차태현 팀이 찾아갔던 전라남도 강진과 영암 전통주 양조장과 식당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리나라 지역 전통주가 이토록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 줄은 몰랐는데요.
지역경제를 살리고 전통주의 명맥을 이어가는 노력이 멋져 보였습니다. 해당 지역에 가서 기회 되면 꼭 맛보고 싶습니다. 핸썸가이즈는 일요일 저녁 7시 40분 TVN에서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