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박2일 시즌4 성수동 베이커리 디저트 카페 빵집 자동 스캐너 일박 리본 트립 in 서울 김종민 문세윤 유선호 딘딘 이준 조세호
별빛로니 2025. 10. 5. 20:42
이번 주 방송되는 1박2일 시즌4에선 수도 서울에서 펼쳐지는 멤버들의 첫 번째 스토리가 방송됩니다. 서울의 맛집뿐만 아니라 특별한 공간들을 찾아보는 컨셉으로 '일박 리본 트립 in 서울' 편이 전개됩니다.

1박2일 팀이 직접 추천한 서울 맛집과 명소들을 둘러볼 예정인데요. 성수동에서 찾았던 디저트 카페에 도착해서 퀴즈를 풀었는데, 김종민은 대표 브레인으로 반전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들이 찾았던 성수동 빵집 베이커리 카페는 어디인지 궁금증을 더했는데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박2일 시즌4 성수동 베이커리 디저트 카페 천상가옥
영업시간
- 월~일 : 11시 - 21시 30분
- 라스트 오더 : 21시

성수동 천상가옥 (天上家屋)은 감성적이고 식물 가득한 분위기로 유명한 베이커리 겸 카페입니다. 실내 곳곳에 녹색 식물이 배치되어 있어서 마치 작은 실내 정원 분위기가 느껴져요.

유리 온실 구조, 통유리 공간으로 햇살이 들어와서 밝고 개방감 있는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고요. 조형물이나 설치 미술 소품, 포토 스팟으로 활용되는 공간들이 곳곳에 있어 SNS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도 알려져 있어요.

실내엔 50명 정도 수용이 가능하고 테라스에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서 날씨가 좋은 날엔 야외에서 즐겨도 좋을것 같아요.

이곳 천상가옥은 카페와 베이커리 기능을 같이 하며, 음료와 디저트, 베이커리 메뉴가 다양합니다.

대표 메뉴로 천상가옥 크림 커피(only ice), 페퍼하니, 밀크티 아인슈페너, 퍼피슈페너, 타르트, 크루키, 스콘, 레몬 파운드, 두바이 소금빵 등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달달한 디저트 종류들이 많다고 알려졌어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며, 주문을 먼저 하는것 보다 자리를 우선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뜻이겟죠!


이곳의 특이한 결제 방법은 기계(키오스크)에 빵을 담은 쟁반을 그대로 올려놓기만 해도 저절로 스캔을 해서 계산이 되는 결제 시스템인데요. 방송으로 봤는데 진짜 신기하더라고요.
성수동에 유명 베이커리들이 많이 있는데 각각의 매력들이 넘치는 곳이 많아서 카페 나들이 하기에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오늘 1박2일 시즌4는 성수동 카페에서 퀴즈 대결을 마치고 동묘로 이동하여 15분 동안 옷을 구입하고 DDP로 이동했습니다.

동대문 패션의 메카 DDP에서 패션쇼를 펼치며 대결할 예정인데요. 멤버들은 사람들이 많을 줄 꿈에도 몰랐지만 시민들과 외국인 여행객들이 즐비한 가운데 패션쇼를 치러야 했어요.


시민들과 마주한 멤버들은 피디를 가만히 두지 않겠다며 창피함을 무릅쓰고 런웨이 계단을 내려왔는데요. 부끄러움은 뒤로 하고 무사히 포토월에 입성한 멤버들은 재밌는 포즈를 취하며 본업을 열심히 수행했습니다.

과연 오늘 패션쇼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을 사람은 누구일지 다음 주 방송을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1박2일 시즌4는 일요일 저녁 6시 10분 KBS2TV에서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