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화과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무화과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많았는데, 근래 몇 년간 무화과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아는 과일로 인기가 높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무화과의 생산이 높아졌기 때문일수도 있는데요. 무화과는 맛도 달콤하면서 색다른 느낌이 나는 과일이라서 9-10월 제철에 한 번씩 생각나는 식품입니다. 무화과는 쉽게 물러지기 쉬워서 보관방법을 잘 알아야 하는데요. 무화과 보관방법과 주의점 칼로리, 먹는법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 보관방법

 

무화과는 맛이 좋은 반면에 오래두고 먹기 곤란한 식품입니다. 무화과는 익었을 때 바로 따서 먹으면 정말 꿀맛인데요. 무화과를 구입한 뒤에는 최대한 빨리 먹는 게 제일 좋습니다. 

 

무화과는 마른 거즈나 키친타월로 닦아주는게 좋은데 찝찝하면 씻을 때 무화과 속으로 물이 들어가지 않게 별 모양 꼭다리 부분이 밑으로 가게 해서 씻어준 뒤 물기를 잘 닦아주세요. 무화과는 습도에 많이 약합니다. 그래서 곰팡이가 쉽게 피니까 먹을 만큼만 구입해서 금방 먹어야 하고요.

 

보관하는 방법은 무화과를 안좋고 물러진 건 선별해서 먼저 먹고 단단하고 깨끗한 무화과를 신문지나 키친타월에 잘 싸서 지퍼백 같은 것에 밀봉하여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냉장고에서는 약 5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지만 될 수 있는 대로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화과 칼로리

무화과는 100g당 43kcal입니다. 무화과 크기에 따라서 약간 칼로리가 달라지지만 무화과 1개는 약 70~60g 정도 되기 때문에 약 30kcal칼로리정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높은 편이 아니라서 섭취하기 부담없는 식품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이 느껴지며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요즘 무화과는 마트에서 많이 판매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화과 고르는법과 효능

무화과는 갈라진 부분이 건조되지 않고 적갈색이 골고루 잘 분포된 것을 고릅니다. 너무 무른 것을 고르면 오래 보관하고 먹기 곤란하기 때문에 때에 따라 알맞게 잘 선택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무화과의 효능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변비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고기를 분해하는 피신 성분이 있어서 단백질 소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기 먹고 난 다음 먹으면 소화시키기 좋다고 합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나트륨 배출하기에 용이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도 있어서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전해집니다. 

 

무화과는 맛있다고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위장 통증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체질에 따라서 2~4개 정도로 섭취 하시길 바랍니다.

 

 


무화과 먹는법 

무화과는 될수있는대로 껍질째 먹는 게 가장 좋고 싱싱할 때 먹으면 제일 맛있습니다. 무화과는 씹는 맛이 부드럽고 알맹이가 톡톡 터지는 매력이 있는데, 단맛이 뛰어난 무화과를 먹게 되면 그 맛에 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주로 생으로 먹으면 제일 좋고 쨈이나 말려서 먹기도 합니다. 

 


이상 무화과 보관방법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무화과는 말랑한 식품이라서 만질 때 조심해서 보관하고 될 수 있는 대로 구입 후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부터 제철식품인 무화과 많이 드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