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낮에 노트북을 사용하면 키보드 불빛이 크게 필요는 없지만 조명이 낮은 카페나 저녁 무렵이 되면 키보드 칠 때 불빛이 없으면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제가 사용하는 레노버 노트북은 처음 썼을때 도대체 키보드 조명은 어떻게 켜야 하는지 알 수가 없었는데, 친구가 알려준 뒤 이렇게 쉬울 수가 있나~ 헛웃음이 났는데요. 모를 땐 참 갑갑한 기능 중의 하나라고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들도 답답해서 검색해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노트북 백라이트 기능이 있는 노트북이라면 설정하기 너무 쉬우니까 빨리 사용해보세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레노버 키보드 백라이트 키는법 

 

레노버 노트북 키보드 백라이트 조명 키는법 

레노버 키보드 조명 키는법은 단축키를 사용하면 아주 쉽게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처음에 F5와 F6의 아이콘을 보고 이 부분이 설정하는 부분인가? 했는데 아니었어요.

 

바로 스페이스바Fn 키를 사용하면 키보드 백라이트 키는법을 쉽게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바 제일 왼쪽에 조명처럼 빛이 나는 아이콘이 보이죠? fn키와 스페이스바 동시에 눌러주면 1단계, 2단계로 불빛이 조절되며 키보드 조명이 켜집니다.

 

처음 동시에 누르면 제일 낮은 조명, 두 번째 동시에 눌러주면 제일 밝은 조명, 세 번째 다시 또 한 번 눌러주면 불빛이 꺼집니다. 어렵지 않죠?

 

불을 끄고 2번째 제일 밝은 조명으로 설정하고 사진을 찍어봤어요. 깜깜해도 키보드에 조명이 켜지니까 컴퓨터 작업하기가 어렵지 않더군요. 

 

 

처음에 제가 키보드 조명인 줄 알고 착각했던 F5, F6의 단축키는  모니터 밝기를 조정할 수 있는 단축키였습니다. 

 

 Fn 키와 F6키를 누르면 모니터가 밝아지고, Fn 키와 F5키를 누르면 모니터가 어두워집니다. 너무 밝게 해도 눈부심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한 조도로 사용하면 좋겠네요.

 

키보드 백라이트 불빛이 너무 밝으면 배터리 소모가 크기 때문에 상황별로 설정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레노버 키보드 백라이트 조명 키는 법 불빛 조절을 알아봤습니다.

 

레노버 밴티지(lenovo vantage)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분들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서도 키보드 조명을 설정할 수 있는데, 저는 딱히 필요하지 않아서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단축키 사용하는 게 좀 더 편하더군요. 

 

레노버 노트북 모델 중에 키보드 백라이트 기능이 장착되지 않은 제품들은 하드웨어에 이 기능이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키보드 조명을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