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용실에 가서 파마를 하고 머리 관리를 해야 파마가 유지되는데요. 미용실에서 매직 후 머리묶기를 언제쯤 해야 좋을까요? 

 

파마하고 미용사분께서 얼마동안은 머리를 감지 말라고 이야기해주곤 하는데요. 매직후 머리묶기가 언제쯤 하면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직 후 머리묶기 

 

미용실에서 매직이나 다른 파마를 하게 되면 파마약을 바르고 작업을 합니다. 후에는 중화제를 바르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 건 해본 분들이면 다 아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중화제 바르는 작업은 샛팅된 파마의 형태가 풀어지지 않도록 해주는 고정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이 중화제는 바르게 되면 바로 흡수가 짠~! 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머리카락에 스며들어가서 그 역할을 해내게 됩니다.

 

 

 

그래서 미용실에서는 파마 후에 머리를 다음날까지는 감지 말라고 이야기 해주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데요. 이 시간을 대략 2틀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개인 모발의 상태에 따라서 시간은 달라지기도 하지만 보편적인 시간이라는 점 알아두세요.

 

 

 

 

 

매직 후 이틀 동안에는 머리에 변형을 주는 행동을 하게 되면 자연스러운 컬이 방해받게 되어 머리 모양이 안좋게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모자를 쓰거나 머리를 묶는 행위는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뮦게 되면 그 자국이 그대로 남게 될 수도 있으니 좀 참으셔야 되겠습니다.

 

 

 

만약 매직 후 머리묶기가 꼭 필요한 상황이 생긴다면 머리를 꽉 묶지는 말고 헐겁게 집게나 곱창끈으로 살짝만 묶어주면 되는데요. 이 방법도 너무 오랜 시간은 삼가고 짧은 시간 동안에만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일자로 쫙 펴지는 매직 시술을 한 분들은 2틀 정도는 꾹 참고 머리를 감지도 말고 묶지도 않는 게 좋습니다. 길게 쭉 뻗은 머리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참는 시간이 필요한데요. 

 

이렇게 머리를 못감고 묶지도 못하기 때문에 될 수 있는 대로 중요한 일을 앞두고 미용실에 가지 말고 일이 없는 휴일이나 연휴에 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매직 후 머리묶기 관리방법과 시기를 알아봤습니다. 파마시술 후 예쁜 머리 만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