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들기름은 건강에 좋은 기름이라서 그냥 먹어도 좋은 기름입니다. 들기름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성인병 에방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들깨에는 리놀레산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혈관을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요즘은 건강식으로도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들기름은 열량이 100g당 880kcal로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합니다. 들기름 먹는방법과 산패없이 보관하기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기름 먹는방법과 보관방법

 

들기름은 개봉하면 보관을 잘해야 합니다. 참기름은 산패를 방지해주는 리그난 성분이 들어있지만 들기름에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지 많기 때문에마개를 꽁꽁 막아야 합니다.  

 

들기름은 공기와 닿게 되면 산패가 빨리 시작되기 때문에 개봉하면 빨리 먹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렇다면 양이 작은 제품을 사는 게 오히려 건강에는 더 좋겠죠.

 

들기름은 개봉 후엔 마개를 잘 닫아서 바로 냉장고에 넣어 보관합니다. 한달안에 먹는 게 좋고 큰 용기에 담긴 제품이라면 작은 용기에 덜어서 뚜껑을 자주 여닫는 행동을 미리 방지하는 게 좋습니다.

 

 


들기름 활용법

 

들기름을 하루에 한 수저 정도 그냥 먹어도 좋고 볶음 요리에 들기름을 볶아 먹기도 합니다. 들기름은 발연점이 낮기 때문에 낮은 온도에서 볶는게 좋습니다. 고온에서 볶게 되면 벤조피렌이라는 발암물질이 나오게 되기 때문에 약불에서 조리하는게 좋습니다.

 

들기름은 특히 산나물을 건조해서 만든 나물 요리에 잘 어울리고  일반 나물무침에도 넣어 먹곤 합니다. 양념장을 만들 때도 참기름 대신 넣기도 하고 김을 구울 때나 비빔밥 요리, 두부부침, 들기름 국수에 많이 활용합니다.

 

들기름은 볶은 들기름생들기름착유하는 방식이 있는데 볶은 들기름은 우리에게 친숙한 고소한 맛을 가진 들기름으로 보통 150~200도 사이에서 들깨를 볶아서 효능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생들기름은 30도의 온도에서 들기름을 착유하는데 고소한 맛은 감소하지만 영양적인 면은 더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각자 좋아하는 들기름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들기름 먹는방법과 산패없이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들기름은 오래되지 않고 침전물이 없는 기름으로 선택해서 구입하고 구입한 뒤 개봉 후엔 반드시 뚜껑을 밀봉해서 냉장고에 넣어 1달 안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들기름은 기름에서 고온으로 조리하지 않고 여러 가지 각종 요리에 첨가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